테크/노션

[Notion] 노션에 위젯 추가하기, indify 사용법 (날씨, 진행률, 카운트 다운 등)

narao 2022. 1. 12. 17:25
반응형

노션에는 '복사-붙여 넣기'만으로 위젯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위젯들은 Indify에서 쉽게 가져올 수 있습니다.

 

https://indify.co/

 

Indify – Notion Widgets

Level up your Notion docs with widgets. Fully customizable, and seamless to set up.

indify.co

우선 위 링크를 통해 사이트에 들어가셔서 로그인을 해주시면 됩니다.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도 가능합니다.)

indify 사용법, 노션에 위젯 추가하기

로그인 후에 다음과 같은 화면에서 위젯을 고를 실 수 있습니다. 저는 예시로 Weather (날씨) 위젯을 선택해보겠습니다. Weather 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indify 사용법, 노션에 위젯 추가하기 - 예시

버튼을 눌러주시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여기서 위젯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우선 오른쪽 위젯은 설정에 따른 미리 보기입니다.

위젯 설정은 왼쪽 사이드바에서 가능하고 변경 가능한 내용은 위에서부터 순서대로, Weather location (날씨 위치), Preferred units (단위 설정), Number of days (위젯이 보여줄 날의 수) 등이 있습니다.

그 외에 사이드 바를 더 내려보면 Text color (글자 색상), Dark mode (다크 모드)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노션을 사용하실 때 다크 모드로 사용하시는 분들이 있을 텐데 그런 분들은 다크 모드를 활성화 해놔야 위젯이 들어갔을 때 자연스럽습니다. 물론, 다크모드를 사용하시지 않는 분이라면 비활성화를 해야 합니다.

 

모든 설정을 다 하셨으면 사이드바를 가장 아래로 내려 COPY LINK에서 링크를 복사해주시면 됩니다.

indify 사용법, 노션에 위젯 추가하기 - 링크 복사

(오른쪽에 있는 복사 버튼을 눌러주면 바로 복사가 됩니다.)

복사한 주소를 노션으로 와서 원하는 부분(블록)에 붙여 넣기 해주시면 됩니다.

그렇다면 다음과 같이 링크 옆에 뜨고,

indify 사용법, 노션에 위젯 추가하기 - 링크 붙여넣기

여기서 임베드 생성을 눌러주시면 위젯이 다음과 같이 성공적으로 삽입됩니다.

indify 사용법, 노션에 위젯 추가하기 - 완성

모든 위젯은 다른 임베드와 마찬가지로 자유롭게 움직이고 크기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주의!
위젯을 다 만드시고 Indify에 들어가 보면 My Widgets에 만들었던 위젯 목록이 나옵니다. 여기서 위젯을 다시 수정하면 노션에 있던 위젯도 자동으로 변하게 됩니다. 그러나 My Widgets에 있는 위젯을 삭제하시면 노션에 있던 위젯도 삭제되기 때문에 삭제하시면 안 됩니다.
반응형